커뮤니티
  뉴스보도자료

'지속적인 환경 관리 기반 마련'…구자원봉사센터, 가로수 환경 정화 활동 실시

남동구자원봉사센터
2026-05-13
조회수 32

인천 남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이두형)는 최근 남동구 만수동 구청 주변 가로수 구간에서 ‘가로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가로수 주변 잡초를 제거하고 꽃잔디를 식재해 도심 경관을 개선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환경모니터링봉사단 등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남동구청 일대 가로수 51개를 구간을 나눠 맡아 잡초 제거와 꽃잔디 식재 작업을 진행하며 가로수 생육 환경 개선과 도시 미관 향상에 힘을 보탰다.

특히 이번 활동은 일회성 정화에 그치지 않고 구역별 가로수를 전담 관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지속적인 환경 관리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봉사단은 향후에도 정기적인 관리 활동을 통해 잡초 제거 등 유지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두형 센터장은 “가로수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 녹지 자산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를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남동구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출처 : 남동뉴스(http://www.namdongnews.co.kr)




                                                                                              관련기사링크


 


남동구 자원봉사센터

남동구 소래로 645(만수동, 평생학습관)  |  

사업자등록번호 131-82-08471 ㅣ  대표자  박위광

이메일  vtnamdong@hanmail.net   |  

대표전화  032-472-1365  | 팩스 471-1365

운영시간 09:00 ~ 18:00 


남동구 자원봉사센터

남동구 소래로 645(만수동, 평생학습관 3층)  |  사업자등록번호 131-82-08471 ㅣ  대표자   이두형

이메일  vtnamdong@hanmail.net   |   전화  032-472-1365   |   팩스 032-471-1365  |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